​중기중앙회 60주년 행사, 용산 대통령 집무실앞 연병장서 열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5-16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소기업인대회 윤석열 대통령 참석, 5대그룹 총수도 총출동 예고

 

추경안 시정연설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16일 오전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권성동 원내대표의 배웅을 받으며 국회를 나서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중소기업중앙회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첫 경제단체 행사를 이달 25일 오후 5~7시 사이 국방부 연병장에서 개최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중앙회는 윤 대통령 취임 후 새 집무실에서 여는 첫 경제단체 행사인 중소기업인 대회를 준비 중이다.

예정대로 행사가 열리면 윤 대통령 취임 후 집무실 앞에서 개최하는 첫 번째 경제단체 행사가 된다.
 
이번 중소기업인대회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5대 그룹 수장의 참석도 추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소기업인대회는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중소기업계의 최대 규모 행사로 꼽힌다.

당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행사가 열리고, 윤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으로 조율됐으나 새 정부의 중소기업 예우 차원에서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용산으로 행사 장소를 변경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 중기중앙회 측은 “행사 장소와 참석자, 초청자 등은 대통령실과 지속적으로 협의중”이라며 “아직 일정이 남아 있는 만큼 참석자와 장소 등은 추후 변동될 여지도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