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 "과세표준 3억원 이하 1가구 1주택 재산세 100% 감면" 공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2 17: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함께 '원팀공약 1호' 발표

 

국민의힘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 모습  [사진=이영찬 캠프]

국민의힘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가 12일 과세표준 ‘3억원 이하 1가구 1주택 경기도민’의 재산세를 100% 감면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이날 “5월 9일 자로 막을 내린 민주당 정부의 실정은 한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지만 서민에게 가장 큰 피해를 끼친 것은 부동산 정책이었다"며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상호협력해 경기도-안성시 원팀 공약 1호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현재 경기도 공시가 중위 값은 약 2억 8100만원으로 약 2배 수준인 5억원 기준 가구는 도내 주택의 약 61%로 경기도민의 과반수 이상이 정책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연간 27만원의 감면 혜택을 받는 가구가 약 147만호에 이를 것이고 최대 42만원까지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가 교통정리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이영찬 캠프]

이 후보는 또 “윤석열 대통령의 중앙정부와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저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가 함께 힘을 합쳐 힘 있는 여당후보로써 시장 당선에 최선을 다 하겠다" 며 "안성시민의 재산세를 확실히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끝으로 “당선이 된다면 즉시 검토 후 집행에 들어가겠다”며 “안성시민의 과도한 재산세 부담을 반드시 잡고 줄여드린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