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봉준호 감독, '송강호에게 다 맡겨라' 조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2-05-10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송강호가 10일 오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브로커'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봉준호 감독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5월 10일 서울 용산구 이촌동에 위치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브로커'(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송강호, 강동원, 아이유(이지은), 이주영이 참석했고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화상 연결로 취재진과 만났다.

영화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작품.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등으로 한국 관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연출을 맡은 한국 영화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날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낯선 곳에서 낯선 언어로 영화를 찍는다는데서 오는 불안감을 느낄 때가 있었다"라고 말문을 연 뒤, "봉준호 감독이 저와 같은 경험을(넷플릭스 영화 '옥자'로 해외 제작진과 영화 촬영 경험이 있다.) 겪은 적이 있기에 그에게 조언을 구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봉준호 감독이 말하기를 '언어가 통하지 않고 낯설어서 영화를 찍는 도중 불안감을 느낄 수도 있다. 그럴 때면 무조건 송강호에게 맡겨라'고 하더라. 그는 태양과 같은 존재기 때문에 현장을 밝게 잘 비추고 그 덕분에 촬영을 잘 진행할 수 있을 거라고 했다. 실제로도 그랬다. 안심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촬영을 잘 해낼 수 있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작품에 처음 출연해 호흡을 맞춘 송강호는 "일본 거장 감독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다"라고 털어놓았다.

그는 "치밀하고 완벽한 디렉션을 내릴 거로 생각했었지만 의외로 정말 자유롭고 편안하게 해주시며 배우의 감성을 존중하고 꺼내주는 작업을 해주더라. 처음에는 솔직히 놀랐다"라며 "거장 감독님들과 호흡을 맞춰왔지만, 공통으로 '배우들에게 모두 맡기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게 완벽하게 정리되어있으시지만, 작업할 때 본인의 이야기보다 배우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시는 거 같다"라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함께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브로커'는 오는 6월 8일 개봉한다. 관람 등급은 12세 이상.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