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웹 기반의 비대면 플랫폼인 KB모바일브랜치와 KB미리작성서비스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했다고 9일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수신상품 8종, 외환·카드 등 신규 가능 상품을 추가했다. 

현재 KB모바일브랜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는 수신, 가계대출, 카드 신규 등 총 103종이다. 이외에도 고객이 중간에 서비스를 종료해도 다시 업무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임시저장 및 이어가기와 모바일 번호표 발권 등의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KB미리작성서비스도 모바일 버전을 고도화해 UI·UX를 개선하고 이용대상을 개인사업자까지 확대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영업점 방문 시 대기시간 동안 서류작성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체감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게임기능'을 신설했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 세 차례에 걸쳐 KB모바일브랜치 및 모바일 KB미리작성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비대면 채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