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지역 어르신들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 제공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차우열 기자
입력 2022-05-06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 후보, 어르신 맞춤형 9대 공약 발표...65세이상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공약

  • 치매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 안성맞춤 이미용 바우처·문화여가 지원 사업 확대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모습  [사진=김보라 캠프]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6일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현시점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9대 공약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발표한 어르신 9대 공약으로 △ 취임즉시, 65세이상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 치매전담 시립종합요양원 건립 △ 65세이상 치매 조기발견 검진 및 정밀진단비 지원, △ 어르신 퇴원 후 단기돌봄주택 운영 △ ICT 어르신 돌봄사업 확대 △ 노인복지관 건강한 아침 천원식당 운영, △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바우처 지원, △ 안성맞춤 어르신 문화 바우처 실행, △ 안성맞춤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 단계별 조성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특히 “혁신 1기인 지난 2년 동안 어르신 일자리 확대 사업에 매진해 노인일자리 분야 최우수지자체 상을 받았고 지난 2년 동안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직접만나 본 결과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노년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교통권 보장, 치매에 대한 돌봄지원, 문화여가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 집중적으로 공약을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어 “대중교통비 지원은 어르신들의 교통복지 증진과 이동권 보장에 큰 역학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치매에 대한 정밀검진비 지원, 퇴원 후 단기돌봄 주택 운영, ICT 기반의 어르신 돌봄 확대 등은 치매 돌봄에 대한 가족 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락한 노년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김 후보는 그러면서 “관내 관련 업체와 연계한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 문화 바우처 지원사업과 안성맞춤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의 단계별 조성 및 운영을 통해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노후생활 보장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 며 “꼭 재선 시장이 돼 지역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들을 더 견고하고 촘촘하게 살펴서 실현시키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