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퍼레이드‧컬러지기' 모집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5-03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퍼레이드 경연 및 런웨이 할 비 경연 모집

  • 시민 자원활동가 '컬러지기' 모집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모습으로 2022년도 경연과 비 경연 부문 참여자를 대구문화재단이 모집하고 있다. [사진=대구문화재단]

대구문화재단은 시민의 일상 속으로 다시 돌아온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킬러 콘텐츠인 퍼레이드 참가팀과 컬러지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7월 9일과 10일, 양일간 국채보상로에서 개최되는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 참가팀과 자원활동가 컬러지기를 오늘(2일)부터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공식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는다.
 
이에 킬러 콘텐츠인 퍼레이드는 총상금 1억5000만원으로 나이, 국적, 성별 등 참가 제한 없이 국내 거주자 20인 이상, 국외 참가자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제시된 퍼레이드 구간에서 퍼포먼스 시연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올해는 경연 퍼레이드 뿐 아니라 비 경연 부분도 신청을 받는다. 비 경연은 10인 미만으로 구성된 팀으로 나 홀로 또는 가족, 연인 등 3년 만에 다시 돌아온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추억과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자격은 10인 미만으로 구성하되, 총 600m의 퍼레이드 구간을 거닐거나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는 양일간 진행되며, 경연의 경우 양일간의 예선을 거쳐 부문별 금상, 은상 수상자 총 10팀을 대상으로, 10일에 본선 경연을 통해 대상팀을 선정한다. 비 경연 참가팀들은 경연팀의 앞뒤로 배치되어, 다채로는 퍼레이드로 구성될 예정이다.
 

2022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퍼레이드 참여자와 컬러지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대구문화재단]

한편, 컬러지기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또는 한국어 의사소통이 가능한 해외동포 및 국내 거주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컬러지기도 온라인을 통해 신청받는다.
 
이에 컬러지기는 총 7개의 분야로 컬러지기 리더, 퍼레이드 운영, 프로그램 운영, 안내소 운영, 교통 안내, 통역(외국어 안내), 홍보 운영으로 세분화되어 운영된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제를 기다렸던 시민들의 참아왔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라며, “축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달구벌대로를 더욱더 화끈하게 만들어갈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