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안전 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24 12: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반기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 재운영 예정

과천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과천시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CCTV 통합관제센터 어린이용 안전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주목된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용 안전 교육 동영상은 비상벨을 누르고 신고하는 방법 등을 안내, 어린이들이 위급상황에서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본 동영상은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저연령층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 형식과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됐다.

안전 교육 동영상은 시 홈페이지 과천소식란에 게재됐으며, 내달부터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관내 설치된 바닥 표시 조명을 활용해 상영하는 등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시킬 예정이다.

이틀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관내 시민들이 위기상황 대처방법을 익히고, 안전 의식 또한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유병민 정보통신과장은 “안전 교육 영상 제작을 포함해 바닥 표시 조명 설치, 지능형 CCTV 확대 등을 통해 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지속적인 시스템 정비와 고도화를 통해 시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올 하반기에 관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