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정형 데이터에서 사용자 질의 의도 파악해 알맞은 답 제시
  • 해당 AI 적용한 QA42, TA42, CHAT42, NL42 등 다양한 솔루션 선봬
대화형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쇼(WIS) 2022'에서 대화형 AI와 관련 솔루션을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내일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22일까지 열리는 WIS 2022는 2008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박람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AI, 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ICT 관련 다양한 신기술과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을 도출하는 '딥 시맨틱 QA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AI 스타트업이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WIS에 참가한 포티투마루는 올해 행사에서 앤서링 AI 솔루션 적용 사례와 QA42, TA42, CHAT42, NL42, 텍스탠딩 등 다양한 관련 솔루션을 선보였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그동안 전자, 통신, 금융, 자동차, 조선해양, 커머스, 리테일, 콜센터, 교육, 미디어, 법률, 헬스케어 등 여러 산업 분야에 포티투마루의 혁신적인 언어지능 플랫폼을 접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가 다양한 전문 분야와의 융합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IS 2022 포티투마루 부스[사진=포티투마루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