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인천 연수구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추진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2-04-20 2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김진형)가 인천광역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와 20일 연수구청 소회의실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 인천광역시 연수구 고남석 구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대학·지자체·지역 산업체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이 가속화 될 전망이다. 추후 지역 내 산·학·관 총 12개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특화 분야 설정 및 맞춤형 인재 양성/관리 등을 추진 예정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의 상호이해와 협력체계 구축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인재양성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및 고도화 △지역 현안해결 및 경쟁력 강화 △지역사회 정주(定住) 여건 마련 △산업계 연계 취·창업지원 등이며, 지역 산업체 인력난과 인생다모작 신중장년 재취업 미흡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천재능대학교 김진형 총장은 협약식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구축을 통하여 지역인재의 정주 및 신중장년의 잡노마드 활성화, 지역주민 만족도 및 전문대학 위상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이 가진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 고남석 구청장은 "연수구와 지역 산업체 그리고 인천재능대학교 간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관들이 실효적 협업이 가능한 포괄적 협력체계가 구축되어 기쁘다. 앞으로 지역 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에 연수구도 시민과 함께 많은 참여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