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비, WIS 2022에서 AI기반 '운전자 사고 예측 솔루션'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4-20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AI 영상인식 기술로 운전자 습관 수집 및 분석

  • 운전자별 사고 위험도 예측...GPS보다 정확

월드IT쇼 2022 카비 부스[사진=카비]

인슈어테크 솔루션 기업 카비가 오는 4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WIS) 2022'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카비는 정부 우수사례 선정기업의 제품·기술이 전시된 디지털혁신관에 부스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운전자 미래 교통사고 발생 예측 솔루션'을 소개한다. 해당 솔루션은 카비가 자체 개발한 AI 영상인식 기술로 운전자의 운전자 운전습관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운전자별 미래 교통사고 위험도를 예측하는 알고리즘이다.

카비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AI 영상인식 엔진. GPS(위성위치확인시스템), IMU(관성측정) 센서 등을 활용해 운전자 운전습관 데이터를 수집한다. 과속. 급가속과 감속 빈도만 파악하는 기존 GPS 기반 기술과 달리, 안전거리, 무단 차로이탈, 신호위반 등 38가지 이상의 항목을 기준으로 실질적인 운전습관을 파악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집된 운전습관 데이터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 개인별 안전운전 점수와 함께 미래 교통사고 위험도로 산출된다.

이은수 카비 대표는 "한 모빌리티 업체와 진행한 실험에서 50여명의 운전자 가운데 3명이 사고 고위험군으로 분류됐는데, 3명 전원 3개월 안에 실제 사고를 일으킨 것으로 나타나 높은 예측 정확도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비는 해당 기술을 통해 이번 WIS2022 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제29회 대한민국 임팩테크대상 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