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외국인 대상 택시 불법영업 특별 단속"... 인천공항서 최다 발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4-20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 엔데믹을 앞두고 외국인을 상대로 한 택시 불버영업 행위가 또다시 극성을 부리고 있디.  불법영업은 주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일어나고 있다. [사진=서울시]



인천국제공항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택시불법 영업이 성행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넉달간 공항을 이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택시 불법 영업행위를 조사한 결과 139건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외국에 능숙한 단속 공무원 18명을 투입해 외국인 2846회의 인터뷰 조사를 한 결과 139건을 적발했다고 전했다. 이번 단속은 외국인들의 신고에 따라 이뤄졌다. 

지난 2월말 현재 외국인 방문은 전년 대비 47%증가했다.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서울시는 보고 있다.  

불법 영업이 확인된 장소는 인천국제공항이 전체 94%(131건)를 차지했다. 

제일 많았던 적발행위는 시계할증을 적용한 부당요금 징수로 전체 84%인 117건을 차지했다. 외국인이 택시를 타면 20%의 시계할증을 누르는 수법이다.    

이밖에도 미터기 미사용, 서울택시가 경기지역에서 영업을 하는 사업구역 외 영업 행위도 이번 단속에서 적발됐다.

서울시는 외국인 입국에 계속 늘 것으로 보고 단속인원을 18명에서 25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한편 불법영업으로 적발된 택시 운수종사자와 운송사업자는 택시발전법과 여객자동차법에 따라 과태료나 과징금 처분된다. 부당요금징수로 3번 적발되면 택시운전자격이 취소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