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혁명 기념식 참석하는 尹…내일부터 호남·부산 방문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04-19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날 오후엔 '경청식탁' 참석…세월호 유가족 참석 여부는 미정

배현진 대통령 당선인 대변인은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내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 국립 4·19민주묘지에서 개최되는 4·19 혁명 62주년 기념식에 참석한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자회견장 일일 브리핑에서 "4·19혁명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불의에 항거한 광복 후 최초의 시민혁명"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 대변인은 "윤 당선인은 헌법 전문에 게시된 4·19 정신을 잊지 않고 책임 있게 계승할 것"이라며 "목숨으로 지켜낸 자유민주주의의 가치를 국민의 삶과 일상에서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그 소중한 가치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윤 당선인은 이날 '경청식탁' 두번째 자리에 참석한다. 경청식탁은 김한길 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이 국민의 지혜를 듣기 위해 마련한 일정이다. 이번 자리에는 재난이나 안전사고 피해자들이 참석한다. 세월호 유가족의 참석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인수위 측은 참석자들의 의사를 확인하고 공개 여부를 결정한다는 설명이다.

윤 당선인은 아울러 오는 20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호남과 부산 등 지역 일정에 나선다. 배 대변인은 "내일부터 지역일정을 하는 것은 맞지만 구체적인 일정을 대변인실도 전달 못 받았다"며 "동선이 나오면 추후 다시 안내하겠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