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김병준 지역특위 위원장 만나 "지역 현안 사업 국정과제 반영해 줄 것" 거듭 요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주)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4-14 1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 시장, 인수위 찾아 국정 과제 반영 '골든타임' 잡기 위해 '안간힘'

주낙영 경주시장이 14일 오전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별동 사무실을 찾아 김병준 지역균형발전 특별위원장과 경주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지역 주요 현안 사업을 국정 과제에 반영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오전 서울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별동 사무실을 찾아 김병준 지역균형발전 특별위원장과 경주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동남권·동해안권의 중요성과 균형발전 전략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강조하며, 경주시가 요청한 미래 발전 현안 사업을 새 정부의 국정 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거듭 건의했다.
 
경주시가 인수위에 요청한 미래 발전 현안 사업은 국가 혁신 미래자동차 초광역 산업벨트, 국가 에너지·원자력 혁신 프로젝트, 국가 거대 과학 인프라 가속기 혁신 플랫폼, 천년도시 신라왕경 복원·정비 강화, 동남권 초광역 상생 전철망 조성 등이다.
 
이에 앞서 주 시장은 인수위 통의동 본동 경제1·2분과를 차례로 찾은 자리에서는 미래자동차·원자력·양성자가속기를 중심으로 한 국가 경제 산업 발전 전략을 각 분과 관계자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국정 과제에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윤석열 당선인과 경주와의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며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을 국정 과제로 반영해 줄 것을 재차 요청했다.
 
앞서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인 지난해 9월과 올해 3월 경주를 두 차례 찾아 지역 발전을 위한 공약을 거듭 약속한 바 있다.
 
특히 사흘 전인 지난 11일에는 대통령 당선인 신분으로 1박 2일 일정으로 경주를 찾아 지역의 다양한 현안을 청취하며 경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주 시장은 기초자치단체장으로는 이례적으로 윤 당선인을 지근거리에서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 새 정부와의 관계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주낙영 시장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지역의 현안 과제들을 국정 과제에 반영하고 내년 국비 예산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한 치의 시정 공백이나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이날 건의한 현안 사업들을 지역 국회의원과 공유하고 경상북도와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국정 과제 선정은 물론, 국비 확보에 총력을 펼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