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시·한국자산관리공사, 위기기업 임대료 지원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4-12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체당 연간 최대 6000만원...정상기업 전환 도모

부산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는 중소기업의 경영정상화에 힘을 합친다. [그래픽=박연진 기자]

부산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는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는 중소기업의 빠른 경영정상화를 위해 경영 위기 기업에 임대료를 지원키로 했다.

부산시는 시청에서 캠코와 ‘중소기업 자산매입과 임대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임대료 지원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와 캠코는 캠코의 '자산매입 후 임대 프로그램(S&LB)' 지원기업에 대해 임대료의 2%(임대료 총액 15억원 한도)를 각각 지원하는 등 업체당 연간 최대 6000만원을 지원한다.
 
부산시와 캠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유동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고정비용 부담완화와 정상기업으로의 빠른 전환을 도모할 계획이다.
◆부산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씨유편의점 팝콘 한정 판매

시는 BGF리테일과 올해 1월부터 국내 2500여 개 씨유(CU)편의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을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사진=부산시]

부산시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국내 편의점 1위 BGF리테일과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헤이루(HEYROO) 콘소메맛팝콘, 고소한치즈팝콘’을 올해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시는 BGF리테일과 올해 1월부터 국내 2500여 개 씨유(CU)편의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을 활용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있다.

부산시 등은 씨유편의점 제품 가운데 판매순위와 출고량이 높은 ‘헤이루 콘소메맛팝콘’ 패키지 전면 상단에 공식 앰블럼과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문안(함께 뜁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을 넣어 올해 말까지 전국 1만5900여 개 매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확산하고 범시민 공감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부산대, 중기부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으로 선정

메이커스페이스는 창작자라는 의미를 지닌 메이커의 창작·창업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3D 프린터 등 혁신적 아이디어 구현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장비가 갖춰져 있다.[사진=부산시청]

부산시 부산대 메이커스페이스인 ‘V-Space’가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에서 전문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창작자라는 의미를 지닌 메이커의 창작·창업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3D 프린터 등 혁신적 아이디어 구현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장비가 갖춰져 있다.

부산대는 2015년 메이커스페이스 ‘V-Space’를 구축해 부산형 메이커교육,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시제품 제작지원, 창업지원실을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기존공간(1496㎡)에 298㎡의 공간을 추가 확보해 제품 판매 및 전시공간을 늘리고, 인력증원을 통해 야간 및 주말에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운영시스템을 보강해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및 일반 창업인 등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부산시, ‘부산청년학교’ 플랫폼 통해 청년 인재 양성사업 통합 제공
부산시는 ‘부산청년정책플랫폼’ 내 부산청년학교 플랫폼을 신설해 청년이 참여 가능한 인재(인력) 양성사업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는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 환경에서 얻는 청년 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현재 사업 수행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26개, 약 6300명 대상의 교육 관련 사업을 ‘부산청년학교’로 모아 청년들이 손쉽게 정보를 찾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순한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부산청년학교’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 사업에 참여하는 부산 청년들이 다른 청년들과 함께 교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7월과 11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시는 ‘부산청년학교’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사업을 계속해서 발굴·제공할 예정이며,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없도록 ‘부산청년정책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등 청년정책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