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재개에…'골프' 매출 늘고 '뷰티'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4-06 07: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골프의류 매장에서 고객이 봄 골프의류를 둘러보고 있다.[사진 = 롯데쇼핑]


봄을 맞아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거리두기 완화 등 일상 회복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백화점에서도 골프, 아웃도어 같은 야외활동 관련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는 '실외 노마크스' 가능성이 높아지자 뷰티(화장품) 분야에 초점을 두고 본격적인 수요 몰이에 나섰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봄 정기 세일을 시작한 백화점 3사 첫 주말(4월 1~3일) 매출이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주말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9%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골프웨어가 44.5%로 증가 폭이 가장 컸으며 이어 여성패션(14.0%), 남성패션(19.8%), 명품(14%) 순으로 집계됐다. 

현대백화점도 매출이 11.3% 증가한 가운데 골프(44.5%)와 아웃도어(40.4%), 아동패션(30.6%)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주말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으며 골프(70%), 스포츠(20%) 등 상품군이 호조를 보였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야외활동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이 소비 훈풍으로 이어진 덕이다. 

야외활동 관련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커머스 업계도 여성 고객 맞이에 분주하다. 정부가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를 검토하면서 화장품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쿠팡은 자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품 뷰티 카테고리 강화에 나선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메가뷰티쇼'는 쿠팡 내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된 코스메틱 브랜드를 모아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이 행사에는 AHC, 닥터지, 머지, 참존, 다슈, 닥터자르트 등 뷰티 데이터랩이 선정한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는 뷰티 톱6 브랜드가 참여한다. 

앞서 쿠팡은 프리미엄 브랜드관 C.에비뉴에서 명품 코스메틱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은 ‘럭셔리 뷰티 페스타’도 진행했다. 럭셔리 뷰티 페스타는 명품 화장품 쇼핑 ‘핫플레이스’로 거듭나기 위한 첫 번째 대형 이벤트로 설화수, 에스티로더, 헤라 등과 같은 국내외 유명 백화점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했다. 

롯데온은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온앤더뷰티는 롭스가 주력했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신생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 명품 화장품 브랜드까지 아우르는 전문관이다. 롯데온은 화장품 전문관 신설로 화장품 부문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SSG닷컴도 신세계백화점몰을 리뉴얼하며 명품 화장품을 포함한 신규 브랜드 63개를 추가로 선보이며 플랫폼의 럭셔리 상품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또 연내 럭셔리 해외패션·화장품·생활 등 신규 브랜드 100여 개를 추가로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