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하, '후원회장 박근혜'와 대구시장 출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4-01 13: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근혜 전 대통령의 법률대리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4월 1일 오전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대구시장 출마를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1일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유 변호사는 "박 전 대통령이 후원회장을 맡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이 특정인의 후원회장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
 
유 변호사는 이날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가 다시 보수의 중심이자, 1등 도시로 자부심을 되찾게 해달라는 지지와 격려가 있었기에 이 자리에 섰다"며 출사표를 밝혔다.
 
그러면서 △디지털 데이터산업 거점도시 추진 △제2 대구의료원 건립 △복지 확대 △(가칭) 대구문화예술복합센터 건립 추진 등을 공약했다.
 
유 변호사는 '출마 결심에 박 전 대통령의 뜻이 있었냐'는 질문에 "'기자분들을 뵙고 저의 결심을 밝히겠다'고 말씀 올렸고 대통령께서도 말씀이 계셨다"며 "곧 만들어질 후원회 회장을 (박) 대통령께서 맡아주시기로 하셨고, 후원회를 맡으시면서 시민 여러분들께 당부드리고 부탁드리고 싶은 메시지는 곧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그렇게 하겠다"고 소개했다.
 
유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의 지원을 받으며 출마하면서 대구시장 선거는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 김재원 전 최고위원과의 '3파전' 양상으로 흐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역인 권영진 대구시장은 3선 출마를 포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