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 정확히 측정해달라"... 중기부 내주 보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3-30 2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코로나비상대응특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가 30일 관계부처에 다음주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손실을 정확하게 추산해 보고해달라고 요구했다.
 
코로나대응특위는 30일 제5차 회의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손실보상제도 현황에 대해 보고를 받은 후 이같이 밝혔다.
 
이날 코로나대응특위와 중기부는 손실 산정, 향후 보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코로나대응특위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온전한 손실보상’ 방안 마련을 위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손실을 정확하게 측정해줄 것을 중기부, 국세청 등에 요청했다.
 
이에 국세청은 이번 주 내에 과세자료를 중기부에 제공하고, 중기부는 이 자료를 토대로 손실규모를 분석·추산해 그 결과를 다음 주에 보고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선 손실에 대한 보상이 실질적 형평성에 기반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과 업종 등을 고려한 구체적인 분석을 토대로 대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이 모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