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시장, "학교·학생 만족하는 교육환경 조성 지원 아끼지 않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30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 교육예산 총 125억원 편성

[사진=과천시]

김종천 경기 과천시장이 30일 교육예산 편성과 관련, “학교와 학생이 만족하는 교육환경이 조성되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2022년도 교육예산 설명회에서 "미래의 주역들이 보다 안정적 환경에서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면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교육예산 설명회는 학교, 학부모, 교육기관 관계자들이 예산의 지원방향과 사업별 추진목적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통해 예산 지원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마련됐다.

김 시장은 "2022년 교육·청소년 지원사업은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총 125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고 귀띔한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교육지원사업도 눈여겨 볼만하다. 

학부모의 녹색어머니회 활동 의무참여 부담을 줄이고 초등학생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등하굣길 안전도우미 운영’ 지원에 1억 3700만원, 초·중학교 학생들이 자유롭게 영어독서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하는 ‘온라인 영어도서관’ 사업비로 초·중학교에 300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환경 변화에 맞춰, 관내 중고등학교 1개 학년 전체에게 태블릿 PC를 지원하는 ‘정보화기자재 지원’에 2억2800만원, 학습·정서 결손 회복을 위해 ‘기초학력보장 지원’에 1200만원도 학교로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