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10시 기자회견…'총리 안 맡고 인수위 집중' 유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30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4월 초 발표 예상...총리 인선 속도 붙을 듯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이 29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열린 간사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30일 오전 10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부 첫 국무총리 후보 지명과 관련한 입장을 공식적으로 발표한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통의동 인수위원회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전 10시 기자간담회를 한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그동안 총리 최유력 후보로 거론돼왔다. 그러나 그는 전날 윤 당선인을 만나 '총리를 맡지 않겠다'는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간 독대는 40여분간 이뤄졌다.

그는 당선인에 인수위 업무에 집중하고 소임이 끝난 뒤 당으로 돌아가겠다는 뜻도 함께 내비쳤다고 알려졌다. 이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합당 이후 당권에 도전하고 6월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총리 '0순위'로 꼽혔던 안 위원장이 총리직을 고사하면서 총리 인선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윤 당선인 측도 4월 초 발표를 예고했다. 

총리 후보군에는 한덕수 전 총리,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 최중경 전 지식경제부 장관,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의 이름이 나온다. 당초 국민통합 차원에서 거론되던 박주선 대통령취임준비위원장,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등 호남 인사 카드도 함께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해 윤 당선인은 전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에서 김한길 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 권영세 인수위 부위원장과도 만났다. 두 사람은 윤석열 정부 초대 국무총리 후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