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 e스포츠 문화페스티벌 성황리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29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

경기 과천시가 후원하고, 과천문화원이 주최·주관한 '과천 e스포츠 문화페스티벌'이 지난 26일 성황리 개최됐다.

시에 따르면, 과천교회 교육관 드림홀에서 열린 “과천 e스포츠 문화페스티벌”은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타 영상장비 등을 이용한 지적·신체적 능력을 겨루는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대회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과천 e스포츠 문화페스티벌”에는 50여 명의 관객들이 참석했으며, 관내 프로게이머들의 게임문화사업의 전망에 관한 강연도 열려 e스포츠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이번 대회는 카트라이더는 개인전 8명, 가족카트라이더 2인1조 10팀에 20명, 리그오브레전드(LoL) 5인1조 9팀에 45명이 참가했다.

개인전은 14세 이상 29세 이하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팀대항전은 1명 이상의 팀원이 관내 시민 또는 관내 학교 재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어, 게임을 통한 청소년 문화와 가족 및 세대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펼쳐졌다. 

김종천 시장은 “e스포츠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정식 정목으로 채택될 정도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분야”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디지털 시대에 핵심적인 문화 콘텐츠 게임산업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게임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지역 내 시민들의 문화 향유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 행사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