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재난본부, 도내 복합건축물 925곳 소방시설 차단 · 폐쇄 기획단속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8 08:27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소화설비 밸브 차단 및 폐쇄 행위 등 집중 단속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전경 [사진=경기도]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28일 도내 복합건축물 925개소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차단·폐쇄 등에 관한 기획 단속을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중점 단속 내용은 △소화설비(수계 및 가스계) 밸브 차단 및 폐쇄 행위 △수신반 임의 조작 및 동력(소방펌프)감시 제어반 등 불능 상태 방치 △피난시설‧방화시설 폐쇄 및 훼손 행위 등이다.

소화설비 밸브를 차단하거나 폐쇄할 경우 5년 이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 벌금을, 수신반 임의 조작 및 동력감시 제어반 불능 상태 방치는 200만원 이하 과태료에 처하도록 규정돼 있다.

피난시설‧방화시설 폐쇄·훼손 행위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 대상이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번 기획단속을 위해 본부와 일선 소방서 37개조 74명의 단속반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최병일 도 소방재난본부장은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는 소방 관련법에 따라 강력히 처벌할 방침으로 소방 불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1회  보훈신춘문예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