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 교육생 모집..."꿈꾸는 청년들 모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3-23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업아카데미, 청년 AI·BigData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시작

포유드림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제철소]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와 청년AI · BigData 아카데미가 교육생 모집을 시작했다. 취업아카데미와 청년AI · BigData 아카데미는 취업에 필요한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기업 채용 프로세스에 대비한 기본적인 역량 교육을 제공하는 취업아카데미는 오는 3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 면접 등 채용 전형을 대비한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기업 실무 과제 수행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실무 역량까지 함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선발된 교육생들은 4월 11~29일까지 3주 간 비대면으로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수료생에게는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포항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 AI · BigData 아카데미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기업 수요가 늘고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과 포스코인재창조원의 전문 교수진의 지도 하에 AI와 BigData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공을 무관하고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교육 기간 내 사업/사업장에 소속된 근로자를 제외하고 누구나 교육에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4월 25~7월 15일까지 12주간 교육을 수강하게 되며, 교육은 온라인 비대면 학습 2주, 포항인재창조원 합숙 교육 10주로 구성된다.
 
교육은 전면 무상으로 진행되며 숙식과 기념품, 교육 수당 또한 지급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2개월 간 포스텍 연구 인턴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그룹사 상시 채용 추천 특전 또한 주어진다.
 
취업아카데미와 청년 AI · BigData 아카데미는 각각 44%와 48%의 취업률을 자랑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동시에,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갈 수 있도록 길을 터주고자 취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스코는 민관협력 일자리 창출 사업 '청년희망ON' 과 연계해 올해부터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연 800명에서 1200명으로 늘리고, 청년 AI ·BigData 아카데미 교육생은 연 200명에서 300명으로 교육생을 증원해 보다 많은 청년들에게 취업 교육 혜택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