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중고차 소매판매 진출로 성장동력 확보… 목표주가 '상향'" [키움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지훈 기자
입력 2022-03-23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키움증권은 23일 롯데렌탈에 대해 중고차 소매 판매업 진출 및 모빌리티 수직계열화 비전 구체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사업구조 변화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해 목표 주가를 기존 5만5000원에서 6만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중고차판매업 생계형 적합업종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중고차 판매업을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지 않기로 했다. 이로 인해 롯데렌탈은 중소 중고차 매매사업자와 거래하지 않고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가 가능해졌다.

김민선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로 인해 롯데렌탈의 추가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롯데렌탈은 중고차 판매 물량을 지난해 4만7500대에서 2025년 이후 최대 20만대까지 늘릴 계획"이라며 "매출 중 중고차 판매 비중도 지난해 26.7%에서 2025년 50% 이상까지 늘어나 중고차 판매 전문업체로 거듭날 전망"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연구원은 중고차 소매 판매업 진출로 롯데렌탈의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해 롯데렌탈의 매출 중 중고차판매 부문의 비중이 26.7%인 점을 감안하면 올해 1.1%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다만 중·장기적으로 20만대를 자사 렌터카 반납 물량으로만 충당할 수 없어 직매입 등으로 물량을 확보할 것"이라며 "이 같은 물량 조달이 구조적 수익성 감소로 이어지지 않기 위해 본업인 장기 및 단기 렌터카의 성장을 통한 물량 확보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김 연구원은 모빌리티 서비스 수직계열화도 롯데렌탈의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최근 쏘카 지분 13.9%를 인수하며 카셰어링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했다"며 "LG에너지솔루션과의 양해각서(MOU) 등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분리 렌탈 사업 등 전기차 서비스 강화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분기 매출은 63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631억원으로 28.3%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중고차 판매 수익성이 완성차 인도 지연 심화 등으로 견조할 것으로 예상되고 렌터카, 일반 렌탈 등의 성장성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연간 실적도 현재 시장의 기대치에서 벗어날 요인이 크지 않고 견조한 수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