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피스, 황정식 신임 대표 선임…오피스SW 사업 확대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2-03-22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티맥스A&C의 오피스 소프트웨어(SW) 개발 자회사인 티맥스오피스가 황정식 전 오드리소프트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티맥스오피스의 설명에 따르면 황 대표는 1995년 한국IBM 금융서비스사업부에서 IT 분야 업무를 시작해 개방형서비스게이트웨이(OSGI), 유틸리티컴퓨팅, 그리드컴퓨팅 사업을 맡으면서 다양한 기술과 사업 경험을 축적했다. 2007년부터 한국 시장에 클라우드 개념과 기술을 전파했고, 한국EMC 클라우드사업부에서 VCE사업본부장을 맡은 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클라우드·오피스 제품 전략을 담당해 클라우드·오피스 사업 관련 경험을 두루 쌓았다. 이후 2014년부터 2021년까지 오드리소프트 대표 역할을 맡다가 티맥스오피스에 합류했다.

티맥스오피스는 황 대표에 대해 "국내 클라우드 태동기를 주도하며 클라우드 및 오피스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면서 "티맥스오피스의 핵심 제품이 클라우드 오피스인 만큼, 이러한 역량과 노하우는 티맥스가 공공뿐만 아니라 제조,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클라우드 오피스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황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의 오피스는 단순한 문서 편집기가 아닌, 문서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까지 책임지는 고도화된 솔루션이 돼야 한다"며 "27년 동안 실무 현장에서 쌓아온 클라우드 플랫폼 및 오피스 솔루션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을 기반으로 티맥스오피스가 지능형 오피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티맥스오피스는 오피스SW '투오피스(ToOffice)'를 통해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제공해 왔고 현재 '데이터 중심의 데이터베이스(DB)형 오피스'와 '데이터의 정보화 및 협업을 위한 지능형 기업콘텐츠관리(ECM) 플랫폼'을 개발 중이다. 티맥스오피스는 향후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환경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정식 티맥스오피스 대표 [사진=티맥스오피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