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응수 티맥스오피스 대표 [사진=티맥스오피스 웹사이트 갈무리]


웹으로 아래아한글 문서(HWP)를 읽고 편집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투오피스3 서버 한글확장형' 솔루션이 출시됐다. 브라우저 사용자가 별도 오피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접속해 한글과컴퓨터의 HWP 파일 포맷을 다룰 수 있는 서버용 제품이다.

티맥스오피스는 아래아한글을 포함한 여러 형식 문서를 작성, 활용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투오피스3 서버 한글확장형을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기존 투오피스3 서버 제품에 HWP 파일 호환 기능을 보탠 버전이다.

투오피스3 서버 한글확장형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과 한글과컴퓨터 아래아한글 문서 파일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는 웹 환경을 제공한다. 여러 사용자들이 동시에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협업 기능도 지원한다.

티맥스오피스는 다양한 업무환경에 투오피스3 서버 제품 기반 클라우드오피스를 공공·민간 조직에 보급하고 향후 문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와 오피스 기술을 융합한 스마트오피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응수 티맥스오피스 대표는 "클라우드 오피스 제품의 기능을 고도화해 단순한 문서 편집기를 넘어 총체적인 문서 데이터 관리·활용을 이루는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문서 환경의 혁신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주코피아] 뉴스레터 구독이벤트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