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시대] 尹 당선인 정책특보에 강석훈·김현숙 교수 임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16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특별고문 윤진식·임태희·이석준·박보균·김영환·이동관·유종필 임명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6일 강석훈 성신여대 교수(왼쪽), 김현숙 숭실대 교수(가운데)를 당선인 정책특보로,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은 정무특보에 임명했다. [사진=연합뉴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이 16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정책특보로 강석훈 성신여대 교수와 김현숙 숭실대 교수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강석훈, 김현숙 신임 특보는 박근혜 정부 경제수석과 고용복지수석을 각각 역임한 정책통으로, 윤 당선인의 경선시절부터 경제, 사회, 복지 등 제반 분야에 걸쳐 깊이 있는 정책적 지원을 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선거기간 동안 두 분과 가장 편하게 수시로 토론하고 의견을 나눠왔다"고 덧붙였다.  

또한 윤 당선인은 정무특보로 장성민 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을 임명했다. 김 대변인은 "장 특보는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 당시부터 경선관리위원회에서 자제요청을 받을 정도로 당선인에 가장 비판적인 기조를 견지해 왔던 분"이라고 소개했다. 

김 대변인은 "1차 컷오프 탈락 후 당선인이 장 특보에게 쓴소리를 요청해 대통령 선거기간에도 가감 없는 조언을 듣고 소통해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며 "특보 명칭은 '쓴소리 특보'라 부르셔도 좋을 듯하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윤 당선인은 당선인 특별고문에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장관, 임태희 전 한경대 총장, 이석준 전 국무조정실장, 박보균 전 중앙일보 부사장, 김영환 전 과학기술부 장관, 이동관 디지털서울 문화예술대 총장, 유종필 전 국회도서관장 등을 선임했다. 

김 대변인은 "특별고문 일곱 분은 지난 선거 과정에서 윤 당선인에게 많은 자문과 도움을 주셨다"며 "앞으로 대통령 취임 후 이뤄질 국가경영에도 지속적인 고견을 부탁드리고자 이번 인선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