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관광 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덕)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3-10 2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음식 업소 최대 2000만원, 숙박 업소 최대 500만원 지원

영덕군청 전경 [사진=영덕군]

경북 영덕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음식 업소와 숙박 업소를 대상으로 관광 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18일까지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영덕군과 경상북도가 함께 추진하는 해당 사업은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관광 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의해 등록됐거나, 관광객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음식 업소 및 숙박 업소다. 시설환경개선산업 선정 시 총 사업비의 40% 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음식 업소는 최대 2000만원까지, 숙박 업소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업종별 개선 유형은 음식 업소의 경우 좌식에서 입식 개선은 필수이며 추가로 폐쇄형 주방에서 개방형 주방으로 개선, 화장실 시설 개선, 간판 및 메뉴판 교체 등이며, 숙박 업소는 실내용 시설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도배, 조명 교체 등이다.
 
사업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영덕군청 문화관광과에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종료일 마감 시간 전 도착 분에 한함)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시설환경개선사업 심사위원회의 서류 심사와 별도의 현장 실사를 걸쳐서 5월 중 최종 결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