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이에이트와 손잡고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 구축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2-03-03 15: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우측)와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이사[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투자운용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를 도입하기 위해 프롭테크 기업 이에이트(E8IGHT)와 손을 잡았다.

마스턴투자운용은 김대형 대표이사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소재 이에이트 본사에서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이사, 지강석 마스턴파트너스 대표이사와 디지털 트윈 기반 스마트 빌딩 및 메타버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이란 현실과 동일한 가상의 디지털 공간에서 다양한 현상에 대한 정보를 인식하고 각종 시뮬레이션을 통해 당면한 문제를 분석·예측해 현실의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기술을 일컫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가트너(Gartner)는 디지털 트윈을 3년 연속 '10대 전략기술 트렌드'로 선정한 바 있다.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는 물리적인 빌딩과 공간의 역할을 넘어 사용자의 목적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협력에 따른 시너지 효과는 클 것으로 보인다.

이번 MOU를 통해 마스턴투자운용은 운용 부동산의 운영 데이터를 공유해 자산의 밸류애드 전략을 발굴하고,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유형에 맞는 최적화된 스마트빌딩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에 참여하기로 했다. 나아가 디지털 트윈을 이용해 에너지 절약 및 인건비 절감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구현을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머리를 맞대기로 협의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비롯해 지강석 마스턴파트너스 대표이사, 여경선 마스턴투자운용 펀드관리실장 등이 참여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데 힘을 모았다.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는 "실물 부동산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트윈과 메타버스라는 신기술의 도입은 부동산 자산운용업의 패러다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며 "세종 스마트시티의 디지털 트윈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이에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운용 중인 자산가치의 극대화와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이사는 "국내 탑티어 부동산 자산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디지털 트윈에 기반을 둔 실물 자산의 효율적인 관리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며 "플랫폼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건물의 생애주기에 맞춰 건물의 소유자, 관리인, 임차인 등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프롭테크(Prop Tech)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