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안전 인천시와 군· 가 합심해서 책임집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23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군・구 지역안전지수 향상'시민안전정책회의' 개최

인천시와 군 구관계자들이 시민안전정책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가 교통사고, 화재, 범죄,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생활안전등 6개 분야에 대한 군‧구 지역안전지수 진단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시민안전정책회의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2020년 하반기부터 시민의 안전과 재산권을 보호를 위해 시민안전정책회의를 매달 정례화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개인용 이동수단(PM)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여름철 풍수해 종합대책 보고 등 시의 적절한 논의를 이어왔다.
 
이날 회의는 시와 군‧구 관계자 및 인천연구원 조성윤 연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안전을 시와 군‧구가 공조한다는 취지로 실시됐다.

이자리에선 군・구별 최근 3년간 등급 현황 진단을 시작으로 6개 분야별 등급 분석과 개선대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지난해 군·구 지역안전지수 등급 현황을 보면 6개 군·구에서 교통사고 분야 등급은 좋아진 반면, 4개 군・구에서 자살 지표 등급이 나빠졌다.

특히 연수구는 교통사고, 범죄(최근 3년 연속), 자살, 감염병 분야에서 1등급으로 평가받아 가장 안전한 기초 자치단체로 평가받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앞으로 자살 지표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예방시스템 구축 등 정신건강 증진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코로나블루 예방 및 코로나19 편견 해소를 위한 코로나 우울 마음백신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다.
  
이상범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올해 개선 대책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관심과 협조 바란다”며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협력 강화와 음주운전 문화 근절,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등 교통안전문화 확산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재차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