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제11회 대한민국 CEO 리더십' 혁신경영 부문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용인)김문기 기자
입력 2022-02-23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도체클러스터 유치 등 시의 100년 먹거리 마련을 위한 대형 사업 안착 호평"

백 시장이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백군기 용인시장이 23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창조적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혁신 경영을 실천한 대한민국 최고의 CEO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백 시장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유치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조성 등 시의 100년 먹거리 마련을 위한 대형 사업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경제자족도시’ 실현의 발판을 닦았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난개발 도시’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개발을 원칙으로 체계적인 개발을 위한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실효 위기에 처한 13개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을 모두 공원화한 것은 물론 다양한 녹지 공간을 확충해 ‘친환경 생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으며 시는 지난해 12월 ‘그린 오스카(Green Oscar)라고 불리는 ’리브컴어워즈(LivCom Awards)‘에서 30개국 160개 도시와 경합을 벌여 ’살기좋은 도시상’ 부문 은상과 ‘시민참여부문’ 의 ‘Criteria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백군기 시장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일념 하나로 달려온 노력이 높이 평가받았다”며 “시의 모든 정책이 오직 110만 시민들을 향하는 진정한 ‘명품도시’를 만드는 일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