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인문학 농촌생활캠프 활동, 문화도시 영천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2-22 16: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영천시 4개 마을에서 인문콘텐츠 제작 실험

별별뮤지컬 마을 어르신들 캘리그라피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가 주최하고 아트랜스파머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별별인문학 농촌생활캠프가 지난 5일 예비교육을 시작으로 2주간의 콘텐츠 실험과정을 거쳐 지난 18일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2일 영천시가 밝혔다.
 
‘별별인문학 농촌생활캠프’는 지역의 인문자원과 문화적 활동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마을의 오래된 가치를 찾아 새로운 시선으로 농촌마을 선배시민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문화콘텐츠로 제작하는 실험과정으로, 별별영상, 별별굿즈, 별별뮤지컬, 별별소리, 별별스토리북의 총 5개 분야 콘텐츠가 제작됐다.
 
신녕면 부산1리의 혼인과 관련된 마을 주민의 기억은 마을 뮤지컬로, 임고면 삼매1리의 우물에 대한 기억과 주민의 생애사는 마을 이야기책으로, 임고면 우항리 주민의 인터뷰와 마을경관은 마을 영상으로, 고경면 상리리의 이야기는 한 곡의 아리랑이 되어 마을 소리로 새롭게 태어났다.
 
또한 각 마을의 기억은 달력, 소주잔, 엽서, 윷놀이판으로 제작되어 마을 상품으로 탄생했다.
 
별별인문학 농촌생활캠프를 주최한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마을의 오래된 이야기와 청년의 새로운 시각이 만나 그 상징과 가치를 기억할 수 있는 별자리가 되었다”며 “세대와 세대를, 지역과 지역을 잇는 별자리를 통해 우리의 가치가 오래도록 반짝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분야별 최종 콘텐츠는 영천시 및 문화도시영천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3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