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소식]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한우농가 종합컨설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2-02-22 16: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 위·수탁 업무 협약…북부 10개 시·군 사육농가 컨설팅'

  • '7월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소…보호·교육·입양 전문시설'

경기도청[사진=경기도 북부청]

경기도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도내 한우농가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2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위·수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소규모 양돈농가 대상 종합컨설팅을 했고, 1분기 대비 4분기 실적 비교 결과 1+등급이 17.1%, 평균 농가 수익도 505만원 높아지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는 한우에서도 종합컨설팅을 통해 생산성과 소득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경기도는 예산과 행정적 지원을, 서울지원은 공모로 전문 컨설팅 업체를 선정해 종합컨설팅을 진행한다.

우선 양주·포천 등 경기 북부 10개 시·군에 있는 한우 50~100두 규모의 사육농가 30곳을 선정해 컨설팅을 추진한다.

해당 농가 특성을 파악해 번식·비육·환경·질병 등 전문지식을 실제 사양에 적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체 품질 평가와 경매 참관, 집체 교육, 우수농가 견학, 최종평가회 등도 운영한다.

경기도는 유기묘 전용 보호·입양 시설인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가 오는 7월 경기 화성시 마도면 화옹 간척지 에코팜랜드 반려동물단지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체계적인 고양이 보호·교육·입양 전문시설이다.

도비 89억원을 투입해 부지 4만7419㎡에 지상 1층, 전체면적 1406㎡ 규모로 건립됐다.

건물 내부에는 동물병원, 보호센터, 입양상담실, 격리실 등이 조성됐으며, 외부에는 반려동물 다목적 운동장, 야외 놀이터, 산책로 등이 마련됐다.

센터는 도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7주 이상된 안락사 대상 고양이를 선발해 건강 검진, 중성화 수술 등을 거친 뒤 무료로 도민에게 입양하는 역할을 한다.

어리거나 다친 고양이를 임시 보호하고, 입양 가족 대상 교육, 행동·질병 상담 등 사후관리에도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