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불법촬영' 비서관, 尹 메시지 담당...'여가부 폐지' 우연이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22-02-17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그간 수차례 성차별적 메시지 내"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실 비서관 A씨가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은 우연이냐"는 질타가 나왔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여성위원회 산하 디지털성범죄근절특별위원회의 박지현 위원장은 17일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성의 신체를 불법촬영한 사람이 '여가부 폐지' 한줄 공약을 담당한 메시지팀이었다는 언론 보도도 있었다"며 "불법촬영 혐의자가 불법촬영 근절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일하는 여가부 폐지를 말한 것이 과연 우연의 일치냐"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힘은 그동안 남성과 여성을 편 가르며 젠더 갈등을 부추겨왔다.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거침없이 발언하고, '여가부 없으면 저흰 죽었다'는 이용수 선생님의 간곡한 말씀에 이준석 당대표는 '여가부 폐지가 핵심 공약'이라고 천연덕스럽게 답한다"면서 "국민의힘은 여성안전·성평등 공약 질문엔 '답변 거부'로 일관하고, 공약 보도자료에 마저 '오또케'라는 여성혐오 표현이 고스란히 들어가 있다"고 지탄했다.

권지웅 다이너마이트 청년선대위원회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회견에서 "불법촬영 혐의자가 공당의 국회의원 비서관으로 재직한 것도 놀라운데 유력 야당 대통령 후보자의 메세지를 냈다니 참담한 심정"이라며 "윤 후보 10대 공약으로 들어간 '여가부 폐지' 공약 역시 같은 맥락에서 만들어진 것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꼬집었다.

권 위원장은 "가해자가 여성과 청년의 공약을 만들고 메세지를 쓰고 있었다면 그만큼 여성과 청년에게 위험한 일도 없을 것"이라며 윤 후보와 이준석 대표를 향해 각각 A씨가 어떤 업무에 관여했는지 밝힐 것과 피해자와 국민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