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무능한 진보, 새빨간 거짓말...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2-17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尹 겨냥 "新북풍·총풍…경제 관심 없이 헐뜯기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7일 오전 서울 노원구 상계동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에서 열린 유세에서 유세 연설을 마친 후 양팔을 들어 엄지척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7일 "보수는 일은 잘하는데 부패해서 문제고 진보는 깨끗하긴 한데 능력이 없는 것 같다는 이상한 얘기가 있다. 다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노원구 롯데백화점 앞 유세에서 "진보의 금기를 깨겠다. 진보에 대한, 개혁 정권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바꾸겠다"며 "여기 재건축·재개발을 해야 하는데, 깨끗하고 크고 좋은 집에서 살고 싶은데 재개발·재건축 허가가 안 나오니 힘들지 않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릴 때 장난처럼 두꺼비도 새집을 달라고 하지 않나. 두꺼비가 새집이 필요하다는데 사람은 오죽하겠느냐"며 "재개발·재건축을 합리적으로 풀어 국민들이, 주민이 원하는 만큼 편하게 행복하게 살게 해주는 게 바로 정치고 정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개발·재건축 규제를 완화해 좋은 주택에서 행복하게 살길을 열겠다"고 약속했다. 전날 강남에 이어 강북에서도 재건축·재개발 규제 대폭 완화를 강조한 셈이다.

이 후보는 "나는 실적을 가지고 실력을 증명해서 여러분이 이 자리까지 불러줬다고 믿는다"며 "그 핵심적 토대는 바로 실용이다. 국민에게 필요하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고통을 줄여주는 데 필요한 일이면 뭐든지 다 하면 되지, 뭐 하려고 가리겠느냐. 왜 씨를 가리느냐. 가리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이는 '유능한 대통령' '실용·통합'을 부각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비교우위를 자신한 것이다.  

윤 후보의 '사드 배치 발언'에는 "수도권에 사드가 왜 필요하냐. 북한이 뭐 할 일 없어 그 비싼 고고도 미사일을 (고각) 포물선으로 발사하냐"며 "싼 단거리 미사일 장사포가 얼마든 있는데 그걸 막겠다고 사드 말하는 이유가 뭐겠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바로 위기를 조장해 표를 얻겠다는 신형 북풍, 신종 총풍"이라며 "이런 것만 안 해도 주가지수 5000 만들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밖에 이 후보는 야당이 주장하는 '성남FC 후원금 관련 기업 특혜 의혹'에는 "자기는 기업 유치하겠다, 인센티브 주겠다고 말해놓고 너는 왜 혜택을 줘서 기업들 데려왔냐고 말하는 사람들이 과연 경제를 살리겠느냐"며 "국민이 죽든지 말든지, 기업이 유치되든 말든 아무 관심 없이 상대방 헐뜯는 사람들, 능력 없는 사람들이 경제를 살릴 수 있겠느냐"고 받아쳤다. 

이날 이 후보는 파란색 선거유세복 대신 코트 정장 차림에 파란색 목도리를 메고 유세를 이어갔다. 통합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차원이다. 오후에는 광화문 청계광장, 왕십리, 홍대거리 등 서울 강북권을 S자로 돌며 집중 유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