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인천교육청렴위원회 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2-17 13: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도 청렴· 반부패 정책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

장우삼 부교육감을 비롯한 청렴위원즐이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17일 인천교육청렴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년도 청렴· 반부패 정책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교육청은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을 비전으로 학부모·시민·사회가 함께하는 인천교육청렴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렴·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등 청렴에 관한 제반 사항을 자문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인천교육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청렴문화 확산·정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인천시교육청 장우삼 부교육감은 “인천교육청렴위원회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해 2022년도 청렴 반부패 정책 추진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청렴하고 적극적으로 일하는 인천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설명회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1년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사업 평가 및 정리 △2022년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지원 방향△일반고 함께나눔학교 및 진로설계거점학교 운영 △일반고 예산 사용 지침 등을 중심으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추진 과제로는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학교문화 조성 △교육과정 기반의 수업-평가-기록 연계 △꿈을 키워나가는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활동△학생의 주도성을 신장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와 함께 △교육과정 공유와 협력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일반고 함께나눔학교’, 교육회복을 위한 교과특별프로그램인 ‘함께채움프로그램’ △학생들의 탐구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학술 동아리’, 고3 진로설계프로그램인 ‘진로설계거점학교’ 등 세부 사업도 진행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학교문화 조성, 학생 성장 중심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해 일반고의 수평적 다양화와 공동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