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전통 가마 소성 지원 사업' 신청자 3월 2일까지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15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통 가마 소성 장려, 전통 기법 계승 위한 전통 가마 사용자 대상

  • 3~5인 합동 소성으로 연간 총 25회 지원예정...비용 70%까지 지급

전통가마 모습 [사진=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3월 2일까지 도예인을 대상으로 ‘2022 전통 가마 소성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기로 했다. 

15일 도자재단에 따르면 전통 가마 소성은 전통 가마에 나무로 불을 지펴 도자기를 구워내는 방식으로  작품의 가치와 희소성이 높아 전통 분야 도예 작가들이 선호하는 기법이지만 관리 및 소성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개인적인 보유·관리·사용이 어렵다.

도자재단은 이에 따라 유지, 관리가 어려운 전통 가마 사용과 소성목 지원 등을 통해 도예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전통 도자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지원 대상은 재단 등록도예인, 도예 단체, 대학교(원) 등으로 연간 총 25회를 지원하며  3~5인 합동소성으로 진행되고 신진작가, 여성작가, 미 혜택자 등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이천·광주·여주의 한국도자재단 행사장 내 전통가마시설 사용과 회당 4.5t의 소성목 지원 등 소성 비용의 최대 70%를 지원한다.

신청은 사용신청서와 소성 계획서, 사용규칙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도자재단 도자연구지원센터 산업진흥팀(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697번길 263)으로 우편, 팩스,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흥식 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전통 분야 도예인 지원체계 구축과 우리나라 전통 도자 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