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해긴, 메타버스 음악쇼 '리슨' 글로벌 유저 30만명 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2-11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리슨' 공연 실황 장면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은 해긴과 협력해 지난 4, 5일 양일 간 모바일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진행한 메타버스 음악쇼 '리슨(L1STEN)'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메타버스 음악쇼를 관람한 글로벌 유저 수는 최고 동시접속자 30만명에 달했다.

메타버스 음악쇼와 함께 케이팝 가수 제이미(JAMIE)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서 4일부터 5일 사이에 베트남, 대만 등 동남아 국가와 일본 등에서 '제이미', '케이팝'에 대한 검색량이 1000%이상 급상승했다. 특히 대만에서는 '제이미' 외에도 관련 검색어 '지니뮤직', '리슨' 등 검색량이 800%이상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이미는 신곡 '피티 파티(Pity Party)'의 퍼포먼스 버전 최초 공개와 더불어 자신의 솔직함을 가사와 노래로 풀어낸 '스테이 뷰티풀(Stay Beautiful)', '넘버스(Numbers)' 그리고 팬들을 위해 준비한 '영(Young)해', '아폴로(Apollo) 11' 등 총 5곡을 라이브로 진행했다. 특히, 제이미가 캐릭터로 변신해 화면 밖으로 나와 메타버스 속 공연장에 모인 관객들과 함께 뛰면서 열기를 더했고, 관객들은 응원봉 아이템을 흔들거나 노래에 맞춰 가사를 텍스트로 부르는 등 실제 공연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제이미 공연을 관람하는 글로벌 유저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캐릭터로 만날 수 있어 신선했다", "캐릭터 래퍼도 나와 제이미와 함께 노래하는 모습이 신기했고 재미있었다", "공연 조명이 음악 흐름에 따라 변하고, 야광봉을 흔들 수 있어 친구들과 콘서트에 온 기분이 들었다"는 등 메타버스 공연 후기를 남겼다. 공연이 끝난 직후 '플레이투게더'의 제이미 캐릭터를 통해 팬들과 30분간 팬미팅을 진행, 신곡과 앞으로의 활동 계획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글로벌 메타버스 음악쇼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지니뮤직과 해긴의 메타버스 음악사업 협업행보가 더 빨라질 전망이다.

지니뮤직 김정욱 뉴 비즈 본부장은 "당사와 해긴이 추진한 메타버스 음악쇼가 글로벌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앞으로 양사는 글로벌 유저들과 음악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메타버스 공연을 개최하고 관련 음악 서비스 개발협력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