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오미크론 확산 일로…방역조치 완화 섣불리 판단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2-02-08 11: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료대응 여력 감당 가능할 때 영업시간 완화 등 고려"

김부겸 국무총리가 8일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부겸 국무총리는 8일 "아직은 (코로나19가) 확산 일로에 있다"며 방역 조치 완화 논의는 반대 입장을 내비쳤다.

김 총리는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집합제한, 방역패스를 해제하고 국민의 자율방역을 강화하며 정부는 의료체계에 집중하는 게 어떻겠나"라는 이장섭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김 총리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세와 관련해 "'그동안 효과적으로 작동해왔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더이상 유효하게 작동하지 않나'라는 지적을 하는 분들이 많다"며 "그러나 이게(오미크론) 어느 정도 정점을 보여야 우리가 다음 그림을 그릴 텐데, 지금은 확산 일로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거리두기를 완화하면 (확진자가) 늘어나는 것은 틀림없다"며 "그 속도가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가 되면 어느 정도 눌러줘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이유로 섣불리 판단을 못 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3차 백신 접종자에 한해 영업시간을 24시까지 늘리자는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제안에 대해서도 "의료 대응 여력 등이 감당할 만하다는 판단이 들면, 국민에게 고통을 안기는 방식을 조금씩 풀어나가겠다"며 완곡히 반대했다.

정부는 지난 4일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제를 오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나흘째 전국 3만명대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