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07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간담회 모습 [사진=화성시의회]

경기 화성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배정수 위원장과 소속위원 정흥범, 공영애, 박경아 의원은 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관내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에 부과되고 있는 공동전기료 일부에 대한 지원여부 및 범위 등을 논의하고자 배정수 위원장 주재로 마련됐으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도시주택국 국장, 공동주택관리과 주택지원 팀장 및 관내 공동주택 관리소장 등이 함께하여 머리를 맞대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화성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제5조제3항에 의거 공동주택 중 공공임대주택인 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을 대상으로 복도, 경비실, 관리실, 승강기, 외부 보안등 등에 부과되는 공동전기료를 지원하는 방안을 두고 그 적용 대상과 범위에 따라 필요한 예산안 등을 검토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배정수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은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사업은 그 방식과 내용은 지자체별 사정에 따라 각기 다르나 다수의 타 지자체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지원책으로 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은 관련부서와 면밀히 검토해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고심하겠다”며 “아울러 주거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은 물론 관내 살기 좋은 공동주택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의 주거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