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청년정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2-03 14: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대 분야 45개 과제 추진으로 5년간 248억원 투입

삼척청년센터[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의 ‘삼척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3일 삼척시에 따르면 ‘삼척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은 5년 단위 청년정책 종합계획으로, 지난해 3월부터 추진한 삼척시 청년실태조사와 청년 현황 분석 등을 반영한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삼척시 청년지원협의체의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시는 ‘청년이 만드는 행복한 삼척, 삼척이 꿈꾸는 놀라운 미래’를 비전으로, 2026년까지 총 248억원을 투입해 청년이 삼척에 정착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추진한다.
 
삼척시 청년정책은 5대 정책분야(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45개 추진과제를 포함했으며, △청년의 지역 정착과 성장 지원, △청년의 참여와 소통 강화, △청년의 삶의 질 향상, △청년 지원체계 강화를 추진 전략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계획에는 삼척시 청년 실태조사에서 청년들이 가장 필요하다고 응답한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청년수당 지급, 청년 자격증 취득수당 지원, 청년 정책 전담조직 신설, 청년정책 온라인 플랫폼 개발 등을 신규사업으로 반영했다.

한편, 삼척시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책자를 발간하고 정책을 홍보하는 한편, 실효성 있는 청년체감형 청년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해 청년이 만드는 행복한 삼척 기반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김두경 경제과장은 “이번에 수립된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며, “우리시에 정착한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