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바이오 주가 23%↑..."'이종이식제제 관리기준 마련' 연구과제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2-01-28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넨바이오 주가가 상승세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9분 기준 제넨바이오는 전일 대비 23.62%(665원) 상승한 3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제넨바이오 시가총액은 1431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닥 618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27일 제넨바이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이종이식제제 관리기준 마련을 위한 용역연구 개발과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는 이종이식제제 원료동물의 안전성 등을 입증할 수 있는 과학적 품질관리 근거 마련 및 이종이식제제 가이드라인 수립을 위해 수행될 예정이다.

'이종이식제제 관리기준 마련 원료동물의 관리 및 이종이식제제 품질평가법 개발 연구'는 길의료재단이 주관 연구기관으로 참여하며, 제넨바이오는 세부기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원료동물 품질관리 및 평가를 위한 시험법 개발 및 가이드라인 작성 원료동물의 감염원 항목별 관리 및 형질전환동물의 유전적 안전성 평가항목 수립 이종이식제제의 품질관리 방안 마련 이종세포·이종조직·이종장기에 대한 품질관리 기준 마련, 시험법 개발 및 검증 등이 수행될 예정이다.

지난 
1989년 설립된 제넨바이오는 의약품 도매 업체로 폐기물처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