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소식] 노동 환경 개선 우수아파트 5곳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임봉재 기자
입력 2022-01-19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동자 고용 유지, 휴게공간 마련…노동 권익 향상 기여'

  • '일산서구,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주엽어린이도서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고양시청[사진=고양시]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노동 환경 개선에 기여한 노사상생 우수 아파트 5곳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당 대림, 백석 흰돌마을 6단지, 탄현 미주8차, 탄현 에듀포레, 동산 화성파크 등으로, 인증현판과 표창장이 수여됐다.

시는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와 현장 실태조사를 거처 후보 단지를 선정하고, 선정위원회에서 고용유지 노력도, 노동환경 여건 개선, 입주민 참여 의식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이들 5개 단지는 최저임금 인상, 무인경비 확산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노동자 고용을 유지하고, 휴게공간 마련하는 등 노동 권익을 향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고양시 일산서구는 여성 농업인에게 문화 활동의 기회를 주는 '여성 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 사업 신청을 다음달 11일까지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여성 농업인으로, 농가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부부(단독 여성 포함) 모두 전업 농업인이어야 하며, 부부 중 어느 한쪽이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이거나 농림축산업 외 타 직종에 종사하면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농촌 기본소득 등 유사 복지서비스를 받는 경우에도 제외된다.

대상으로 선정되면 4만원만 자부담하고 20만원 한도의 행복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카드는 영화관, 미용실, 찜질방, 마트 등 49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간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페이퍼토이 공작소'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음달 8~11일 아이스 브레이킹(나를 표현해요), 페이퍼토이 제작하기, 스톱모션 제작하기, 애니메이션 상영회 순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프로그램,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21일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