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기수였던 통가 근육맨, 도움 호소..."가족과 연락 끊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2-01-16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피타 타우파토푸아 인스타그램]

남태평양 통가 근처에서 해저 화산이 폭발해 통가가 피해를 입은 가운데 ‘통가 근육맨’으로 알려진 피타 타우파토푸아 태권도 선수가 도움을 호소했다.

16일 타우파토푸아는 본인 SNS를 통해 “많은 걱정과 관심을 주셔서 감사하다. 나는 아직 바이통고에 있는 아버지와 하파이에 사는 가족과 연락이 끊긴 상황이다. 모든 것은 신의 뜻에 달렸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다시 일어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통가 사람들에게 집중해야 한다. 모두 감사하다”며 통가 피해 상황에 대해 도움을 요청했다.

타우파토푸아는 지난해 열린 도쿄올림픽 태권도 남자 80kg 초과급에 출전해 1회전에서 탈락을 겪었다. 당시 타우파토푸아는 개막식에서 상반신을 노출하며 등장해 각종 매체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앞서 타우파토푸아는 2016년 리우 대회에서 상체를 드러낸 통가 전통 의상 투페누를 입고 개막식 기수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타우파토푸아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크로스컨트리 선수로 출전할 당시에도 상의를 벗고 개막식에 나와 주목을 받았다.
 

통가 인근 해저 화산 분출 모습 [사진=로이터연합뉴스]

한편,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5일 통가 수도 누쿠알로파 북쪽 65km 해역에서 화산 폭발이 발생했다. 이번 화산 폭발 여파로 통가에는 인터넷과 전화가 끊기면서 섬에 거주하는 10만5000명 주민들이 인근 국가와 통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