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59초 쇼츠' 공약 발표…"전기차 충전요금 동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1-08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준석 아이디어…청년보좌관들이 시나리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월 8일 발표한 '59초 쇼츠' 공약. [사진=윤석열 유튜브 채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8일 '59초 쇼츠'로 생활밀착형 공약을 공개했다. '쇼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용되는 콘텐츠 형태로 1분 이내의 짧은 세로형 동영상을 뜻한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전기차 충전요금 관련 공약 △지하철 정기권 버스 환승 적용 등을 담은 두 가지 공약 쇼츠를 공개했다. 

'59초 공약쇼츠'에는 국민이 일상에서 원하고 필요한 것들을 발굴해 만든 공약이 담겼다. 국민의힘 측에 따르면 아이디어를 낸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직접 제작을 맡고, 윤 후보와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출연했다. 이 대표가 소재를 찾고, 김동욱·박민영·오철환 청년 보좌역들이 함께 시나리오를 썼다.

'전기차 충전요금 관련 공약'에는 전기차 충전요금을 동결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윤 후보 측은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 삭감과 충전요금 인상을 너무 급격히 진행해 전기차 보급에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하철 정기권 버스 환승 적용' 공약으로 지하철 정기권이 버스에 환승 적용이 안 된다는 점을 지적하며 버스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최근 기자회견 형태로 직접 공약 발표를 하고 있으며 ‘석열씨의 심쿵약속’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매일 발표하고 있다. '59초 공약 쇼츠'도 그 일환으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짧은 영상 쇼츠 형태로 제작해 국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