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냉동창고 화재로 숨진 소방공무원 합동영결식 찾은 안철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1-08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순직하신 세 분 영웅들의 명복을 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지난 1월 7일 오후 충남 천안시 서북구 망향의 동산을 찾아 헌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8일 경기도 평택시 냉동창고 화재로 순직한 소방공무원을 추모했다.

안 후보는 이날 순직한 소방공무원 합동영결식에 참석해 "순직하신 세 분 영웅들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평택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합동영결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사랑하는 가족을 잃으신 유가족분들께 그리고 사랑하는 동료를 잃으신 소방관분들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소방관분들께서는 반복되는 무리한 진압 명령에 또 동료를 잃었다고 말씀하신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소방관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분들"이라며 "소방관이 안전해야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공상과 순직에 대해서 충분한 예우와 실질적인 보상을 드려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에는 충남 아산, 오후에는 충남 서산을 찾아 충청권 이틀째 일정을 이어간다.

아산에서는 고(故) 윤보선 전 대통령과 영부인 공덕귀 여사의 묘역을 참배한다. 오후에는 서산에서 가로림만 해양 정원 사업계획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어 대산 석유화학단지 내 산업현장을 방문한 뒤 동부 전통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민심을 청취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