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김종인 '윤석열 연기' 발언에 "비선실세 공언이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1-03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종인 "윤석열, 시키는 대로 연기 잘하면 대선 승리"

김병준 국민의힘 상임선대위원장과(오른쪽부터) 윤석열 대선 후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이준석 대표가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참배에 앞서 대기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의 '윤석열 해준 대로 연기' 발언에 정치권에서는 "연기를 해서라도 정권만 가져가면 되나", "비선실세 구상을 공언한 것인가"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후 당사에서 브리핑을 하고 "윤 후보의 무능을 감추기 위해 연기를 해서라도 국민을 속이고 '정권만 가져오면 된다'는 김 위원장의 발상은 너무 놀랍다"면서 "연기도 실력이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대변인은 "'1일 1 비하'와 극단적 망언에 이어, 공약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모습에서 이미 윤 후보의 부족한 실력은 들통났다"면서 "김 위원장은 과거의 경험을 운운하지만 이는 경험이 아니라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믿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정의당 김창인 선대위 대변인 역시 "무의식 속의 배후조종과 비선실세 구상을 공언한 셈"이라며 "정당이 대선후보에게 연기를 주문한 것은 윤 후보가 이제부터 내놓을 정책과 공약은 모두 거짓말이라고 미리 예고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그는 "윤 후보 본인의 역량이 부족하면 연기할 것이 아니라, 실력을 키워서 다시 출마하라"면서 "우리 국민들이 또다시 비선실세와 국정농단의 불행한 정치를 반복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질타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당 의원총회에 출석해 "윤 후보에게 선대위가 해주는 대로 연기만 잘하면 선거에 승리할 수 있다고 늘 이야기했다"며 "내가 (윤 후보에게) 선대위원장이 아닌 비서실장 역할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 연기만 해달라라고 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 정서가 어떻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국민 정서에 반하는 선거는 절대로 이기지 못한다"면서 "후보가 자기 의견이 있어도 국민 정서에 맞지 않으면 그런 말을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