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시장, "경제활성화 위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시책 마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1-03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차소상공인 지원...최대 2000만 원 대출 특례보증 등

  • 저신용자, 저소득자, 사회적 약자 등 사각지대 계층 적극 지원

박승원 시장.[사진=광명시]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3일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박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임대료 걱정 없이 영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22년 광명시 소상공인 영업전념 특례보증 지원’ 사업을 통해 임대료 대출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이번 지원책이 코로나19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그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을 특례보증하고,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할 1년간 보증료 전액과 대출이자 중 2%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저신용자, 저소득자, 사회적 약자 등 임차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한다는 게 박 시장의 전언이다.

이를 위해 박 시장은 지난 해  경기신용보증재단, NH농협은행 광명시지부와 ‘광명시 소상공인 영업전념 특례보증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도 추진해 총 395건, 39억2880만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상공인의 경영난이 심화됨에 따라, 2022년까지 사업 기간을 연장하고, 특례보증 한도를 10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임차소상공인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특별신용보증을 신청하면 보증재단은 특례 보증서를 발행해주고, 발행한 보증서를 가지고 관내 NH농협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한편, 신청대상은 공고일인 3일 기준, 광명시에서 2개월 이상 사업자등록을 한 임차소상공인이며, 신청기간은 3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