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 "'리딩플랫폼'으로 자리매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2-01-03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캠코]

신흥식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신년사를 통해 “2022년은 ‘위기극복을 넘어 일상과 경제를 되찾고 선도형 경제로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야 한다”며 “캠코가 앞장서서 국민과 정부가 기대하는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리딩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갈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신 사장 직무대행은 “캠코는 2022년을 ‘우리사회가 일상으로 복귀하는 원년’으로 만들기 위해 더 큰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채무 만기연장과 상환 유예조치 종료에 대비해 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경제회복 과정에서 경영 위기를 겪을 수 있는 구조개선, 회생기업 지원 프로그램 강화, 사업재편기업에 대한 차질 없는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민간참여와 지자체 협업 사업 발굴 등 공공개발에서 혁신 사업을 선도하고, 수소충전소 부지 발굴, 차세대 국유재산 관리 시스템 도입 등 국유재산 관리 고도화에 역량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신 사장 직무대행은 임직원을 향해 “올해는 캠코가 창립 6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인 만큼,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해 볼 시점”이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일에 대한 애정과 사명감’과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모색하면서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 가자”며 “임직원 모두 호랑이처럼 예리한 시선을 갖추고 소와 같이 신중하게 행동에 옮겨야 한다는 호시우보(虎視牛步)의 마음가짐으로 각자가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