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버지가 민정수석' 김진국 아들 고발건, 서울청 반부패수사대서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수습기자
입력 2021-12-29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고발인 조사 내년 1월 3일

김진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지난 4월 26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 참석한 모습. 아들의 입사지원서 문제로 논란에 휩싸인 김진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12월 21일 사의를 표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 수석의 사의를 즉시 수용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김 수석이 오늘 아침 출근하자마자 사의를 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가 ‘아버지가 민정수석’이라는 내용을 입사 지원서에 쓴 김진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아들 김모씨 고발 사건을 맡는다.
 
29일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에 따르면 지난 20일 사준모가 업무방해 혐의로 김모씨를 고발한 사건이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에 배당됐다. 고발인 조사는 내년 1월 3일 오전에 이뤄질 예정이다.
 
김씨는 컨설팅회사 입사지원서 ‘성장과정’ 란에 “아버지께서 김진국 민정수석입니다”라는 문장만 기재, 제출해 ‘아빠 찬스’ 논란이 불거졌다.
 
김씨는 ‘학창시절’란에 “아버지께서 많은 도움을 주실 것”이라고 적었고, ‘성격의 장단점’에는 “제가 아버지께 잘 말해 이 기업의 꿈을 이뤄드리겠다”고 적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기업 5곳에 같은 내용의 입사 지원서를 제출하며 학력을 허위로 기재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지난 21일 사의를 표명한 김 전 수석은 “제 아들이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라고 사과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사표를 즉각 수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라도들은 에비가 권력을 가지면 4촌이내는 동등한 권력을 가지는게 전통이며 당연하게 생각한다. . 그래서 라도들은 개돼지 취급받는게 당연하다..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