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T 대표, 과학기술훈장 수상...“인터넷·통신서비스 이용자 권익 증진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12-27 23:0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이용자 만족도 기여...사회적 취약 계층 비대면 활동 지원

유영상 SKT 대표 [사진=SKT 제공]

유영상 SKT 대표가 27일 인터넷·통신서비스 분야에서 이용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훈장(웅비상)을 수상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제1회 인터넷·통신 이용자보호 유공 포상’ 및 ‘2021년 인터넷윤리대전’ 통합 시상식을 개최했다.
 
유영상 SKT 대표는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코로나19 환경에서 사회적 취약 계층의 비대면 활동을 지원한 점 등에 대한 공로가 인정됐다.
 
실제 방통위가 매년 실시하는 이용자보호업부 평가결과에서 SKT는 유·무선 통신 분야에서 이통3사 중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오고 있다.
 
홍대식 서강대 교수는 근정포상을 수상했고, 김현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본부장, 강신욱 법무법인 세종 파트너변호사, 박성호 한국 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배철기 KT 상무보, 최우석 LG유플러스 선임, 한창래 코리아크레딧뷰로 부사장, 조대근 잉카리서치앤컨설팅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한상혁 위원장은 “방통위의 최우선 정책과제는 우리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터넷·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그간 이용자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해 오신 정부유공 포상자 및 수상자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이 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이용자가 주인이 되는 인터넷·통신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방통위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